home > 협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 변화의 대상이 아닌 변화를 함께 주도해 가겠습니다

      1. 안녕하십니까.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장 정석왕입니다.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 제도와 법, 정부정책 등 대외적으로 시설운영 환경이 녹녹치 않은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시설장님과 직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3. 지난 20일 간의 선거기간 동안 “시설현장의 자존심을 지키고 희망을 갖게 해 달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이는 장애인거주시설에 대한 서비스 개선뿐 아니라 정부의 정책 전환과 이를 뒷받침하지 못하는 법과 제도로 인해서 발생되는 문제를 반영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4. 국가 책임을 기반으로 장애인의 거주서비스에 대한 선택이 다양해지고 확대되어야 하며, 시설서비스는 인력확충과 지원 단가 인상으로 질적 향상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대정부 협상방식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장애인단체를 비롯한 사회단체들과 연대하여 변화를 주도해 나가는 협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5. 거주시설 현안에 대한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커뮤니티케어에 대한 주도적 대안제시, 거주시설 운영기준 재정립 추진, 단기거주시설 및 그룹홈에 대한 지원대책 마련, 기능보강사업의 현실적 운영방안 제시, 근로기준법 강화에 따른 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6. 대외협력을 통한 시설이미지를 강화하겠습니다. 장애인관련단체와의 협력강화, 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 및 가족네트워크 구성, 아웃소싱을 통한 경영가이드라인 마련, 시설의 긍정적 이미지 제공 및 홍보를 강화하겠습니다.
      7. 시설장 및 시설직원의 역량과 권익을 강화시키겠습니다. 직위별·직급별 교육체계 강화, 시설별 맞춤형 컨설팅 지원, 대표이사와 시설장 및 직원의 권익을 향상시키겠습니다.
      8. 협회 운영의 내실화 및 전문성을 강화시키겠습니다. 전문위원회를 통한 대외 영향력 강화, 중앙협회와 지방협회간의 유기적 관계마련, 사무국 운영의 전문성을 강화하겠습니다.
      9. 무엇보다 정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저를 비롯한 협회의 임원과 직원들은 시설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끊임없이 소통하겠습니다.
      10. 장애인거주시설의 바른 미래, 시설이용자와 시설운영자 그리고 직원들이 보람을 느끼며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함께 협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장 정석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