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회원시설 소식

회원시설 소식

회원시설 소식

[일요신문]양평 창인원, 창인노인주간보호센터 개원식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장협 작성일19-12-18 08:28 조회712회 댓글0건

본문

[양평=일요신문] 김현술 기자 = 양평 창인노인주간보호센터가 지난 12월 16일 창인학교 체육관에서 개원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개원식에는 정동균 양평군수와 한국사회복지미래경영협회 최성균 회장, 엄정섭 단월면장, 박창대 전 면장, 이현곤 전 단월초 교장, 장재곤 양평군사회복지협의회장, 박규창 양평군장애인복지관장, 임청우 양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 양평 감은사 법은스님, 권오균, 박명숙 전 양평군의회 의장, 성기정 전 경기도의원, 서성진 단월우체국장을 비롯 창인원 이사 및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개원식을 축하했다.    

오후 3시부터 진행된 개원식은 경과보고와 내빈소개 및 기념사, 내빈 축사 및 격려사, 창인오케스트라와 창인하모니 축하공연, 테이프 커팅, 주간보호센터 라운딩, 다과 순으로 진행됐다.  

창인노인주간보호센터는 가정형 분위기와 다채로운 노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적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치매 등 노인성 질환으로 가족의 보살핌을 필요로 하는 65세 이상 노인장기요양등급 1~5등급 노인들은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주 5일(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특히 사회복지법인 창인원의 산하기관으로서 창인요양원, 창인재활원, 창인홈, 창인직업재활시설, 창인특수학교와의 협업 연계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여러 시설물들을 제공, 공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어르신들이 이용할 수 있는 넓은 게이트볼장, 대형 다목적강당, 분위기 좋은 북카페, 1인 텃밭, 연못, 쉼터, 산책로, 창인직업재활 작업장 등 다양한 시설로 노인주간보호서비스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1576586212134437.jpg

창인원 이경학 이사장이 내빈소개 및 기념사를 하고 있다.  

 

 


이경학 창인원 이사장은 “최근 양평군의 노인인구 비율이 높아져 초고령사회에 접어들었음에도 청운면, 단월면, 지평면 등 양평 동부지역의 재가노인 서비스가 열악하다”면서, “이에 본 법인에서 장애인복지사업과 함께 노인복지사업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통합적 사회복지사업을 추진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가노인들을 돕고자 본 센터를 설립하게 됐다”며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른 부득이한 사유로 가족의 보호를 받을 수 없는 심신이 허약한 노인과 장애노인들에게 낮 동안 시설에 입소시켜 필요한 각종 편의를 제공하여, 가족들이 마음 편히 생업에 임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략(클릭시 이어보기)


출처: 일요신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시설 소식 목록



게시물 검색